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

TMI

몰라도 상관없는 세프 트리비아

1. 이름

세오니르 이야드

둘다 연중한 전작 <세렉>에서 재활용한 이름입니다. 세오니르는 사실 남자 조연(전작 남주 선배 용병) 이름이었는데 어감이 마음에 들어서 남조에게 주긴 아깝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마침 세오니르도 중성적인 외모+성격이고 하니 고민없이 재활용했습니다. 이야드 역시 여자 조연(전작 서브남주 경호원) 성이었는데 꼭 다시 쓰고 싶었고... 그때는 이슬람계 이름이었지만 뭐 아무려면 어떠냐는 기분으로. 그 여자 조연을 좋아했는데요. 섭남(이슬람 왕자님)을 무한 보호하고 나머지 인간은 경멸에 가까운 무관심으로 대하는 살인병기... 이름은 '임란 이야드'였고 임란은 이번주 업로드된 화에서 하즈랏의 어머니 이름으로 재활용했네요. 

하즈랏 엘 파샤 

저는 만화 <3x3 eyes>의 엄청난 팬입니다. 하즈랏은 작중에서 꽤 비중있게 등장한(그러나 후반부 인생 시망..ㅠ) 남자 조연 이름으로 캐릭터도 좋아하고 이름의 어감도 좋아했어요. 원작에선 파키스탄인인데(근데 어처구니없게도 공식 설정상 금발임) 파키스탄은 이슬람권이니까 딱히 무리 없지 않나? 는 마음으로 채택했습니다. 주인공 3인 중에 가장 먼저 이름이 정해진 인물이네요. 

알세스터/알리스터

금수저 이름을 지어야 한다...! 라고 생각했을때 마침 떠오른 이름이 알리스테어였고 세프의 모든 인명과 지명의 작명을 도맡다시피한 중세 이름 생성기(여기) 의 도움을 받아 약간 손을 봤습니다. 이슬람권 이름이 필요할땐 무슬림 이름 생성기의 도움을 받고, 지명이 필요할땐 중세 마을 이름 생성기의 도움을 받았죠... 사이렌시스터인들의 이름이 필요할땐 히스패닉 생성기! 아이언헤븐인들의 이름이 필요할땐 노르딕 생성기!(아이언헤븐 여성 3인방 이름은 이번에 새로 지었지만 다 마음에 들어요) 랜덤으로 돌려보시면 세프에서 나온 많은 조연과 단역들의 이름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찡긋)

용들의 이름

스베르차도 <세렉>의 여조(주인공의 스승) 이름이었죠. 순전히 어감이 좋아서 재채택. <세렉> 역시 초고도문명이 한번 사멸한 이후의 제 2페이즈 세계라는 동일한 뼈대를 갖고 있어서, 손쉽게 이름을 재활용했습니다. 오스모시스, 헬리온, 사쿠요도 마찬가지... 헬리온은 그때도 악역 낙점이었고요. 사쿠요는 <세렉> 이전에 쓰다 관둔 비엘 습작에서부터 벌써 세번째 재활용되는 이름이네요. 처음에는 댕청한 금발머리 도련님을 보좌하는 흑발/흑안/집사/엘리트/6두품(...) 속성 남캐였답니다. <세렉> 에서는 마법 아카데미의 교장이었고. 

2. 외모 설정

세오니르는... 딱히 모델은 없고요, 그냥 빨강머리를 쓰고 싶었어요. 초반에는 안 그랬는데 점점 써가면서 키가 커져서 구부정한 배구선수 같은 체형으로 지금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16살치곤 나이 들어 보이는 분위기일 거예요, 아마. 콧등에 난 상처는 항상 잊지 않고 있고, 바람의 검심 주인공의 십자 상처처럼 트레이드 마크라고 생각합니다. 그 밖에 자잘한 상처는 늘 있다가 없다가 한다고 생각하고요. 

오르트는 ...모델이 있습니다. 페이트 구검.. 

구검보다 약간 페미닌한 인상이라고 생각

초반에 오카마 속성이 강했을 때는 세이버 릴리..

탑에 갇힌 설정이 없었다면 이렇게 입고 다녔다고 썼을 겁니다.
53화의 오르트가 입고 있는 네로 브라이드 의상. 이 의상을 입히기 위해 저는 53편이나 되는 이야기를 썼습니다. 왜냐면 세오니르가 반지를 가지고 달려올땐 오르트도 TPO에 맞는 옷 쯤은 입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간단한 공식에 의해 얼터 오르트는 아래와 같은 팔레트를 갖게 됩니다. (보통 창백해지고 금발이나 홍채에서도 물을 빼면 됩니다.) 그리고 아처의 버라이어티를 한 스푼 추가. 

그리고 얼터 오르트의 눈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슈퍼내추럴의 데몬 아이입니다. 

하즈랏의 초기 이미지였던 페이트 메두사. 긴 머리+신장+냉정한 얼굴의 미녀. 안경도 좋다고 생각
중동 미인이라면 역시... 리즈 아메드. 이쪽이 이리던이죠

이런저런 생각하며 쓰고 있습니다. 투머치토크였다. 이쯤 되니 좀 부끄럽네요.

비주얼 얘기를 잔뜩 했지만 출간한다면 일러 표지는 별로 할 생각이 없어요. 일단 공식상 세오니르가 오르트보다 키가 큰데, 로판 일러의 문법이 별로 거기 어울리는 거 같지도 않고요. (얼터가 되면 물론 맞먹습니다. 하지만 더 커지진 않을듯)(그런데 신프리드가 세오니르보다 최소한 머리 하나가 더 큽니다)(신프리드>하즈랏=에이마벨>세오니르=알세스터>마고트>슈크리아=오르트=이시도르? 가 아닐까)(제가 알세스터를 많이 봐주네요. 부이예인들 라틴이라 키도 안 큰데) 

세오니르가 블링블링 예쁘장한 친구이긴 커녕 꼬질꼬질에 가깝고... 세오니르와 오르트 둘이 딱히 커플 구도에 능하지도 않고... 구도를 잡자면 차라리 세오니르 하즈랏 슈크리아 신프리드 마고트가 모여서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이고 오르트는 고양이 루나 정도 위치에 있게 되지 않을까요? 많이 봐줘도 치비우사의 자리에 있지 않을까요?(아무튼 블랙레이디가 되니까요)

아무튼 읽어주시는 분들이 이미지하는 모습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Jinnie_Lama @twitter

콩빵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댓글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